검색

영암군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 개최

코로나19 확산 대비 추진상황 점검회의

가 -가 +

박기철 기자
기사입력 2020-02-21


영암군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 개최


[KJA뉴스통신] 영암군은 최근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확인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대비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21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전동평 군수 주재로 열린 이 날 회의에서는 관련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에 대한 대처상황을 보고하고 추후 대응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군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는 군민들이 자주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경로당, 숙박시설, 음식점 등에 대해 예방수칙 홍보 및 방역을 강화하고 보건소를 중심으로 의심환자 조기발견과 방역물품 보급에 집중해 선제적으로 코로나19를 저지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인근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발생한 만큼 우리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방역 및 상황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특히 어르신, 아이들과 같이 감염병에 취약한 군민들의 보호대책을 적극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암군은 지난 31일부터 전동평 군수를 본부장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진행상황을 24시간 감시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예방·대응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KJA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