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수시, “농업의 미래를 열어갈 여성농업인 육성한다”

2월 3일부터 21일 여성농업인 역량강화교육 수강생 모집

가 -가 +

이철훈 기자
기사입력 2020-01-29

    2019년 여성농업인 전문교육 실시

[KJA뉴스통신] 여수시는 농업·농촌의 미래를 열어갈 여성농업인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오는 2월 3일부터 21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

금년 전문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활용반, 농촌융복합산업 창업반, 향토음식반 3개 과정이며 모집인원은 각 반별 20명씩 총60명이다.

교육은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장과 현장에서 진행한다.

응시자격은 여성농업인이나 농업인단체 여성회원을 우선해 선착순 모집하며 응시인원 부족 시 농식품 산업 종사희망자 중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은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또는 농지원부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스마트폰 활용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농산물 홍보·마케팅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구성되며 농촌융복합산업 창업반은 창업관련 법률 · 세무 등 이론과 제품 포장 등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향토음식반은 김영숙 전통식품 명인과 여수시우리음식연구회 정선심 회장을 강사로 초빙해 남도의 전통음식 만들기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금년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활용과 창업관련 법률지식 및 농업현장의 아이디어를 상품화하는 과정을 실습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지역농업의 미래를 열어갈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여성농업인들이 많이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KJA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