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순천시, ‘19년 One City One Book’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8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독서감상문 접수

가 -가 +

이철훈 기자
기사입력 2019-08-20

    포스터

[KJA뉴스통신] 순천시가 지난 2004년부터 시민 공동체 독서운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 One City One Book’활성화를 위한 ‘2019 독서감상문 대회’참가작품을 지난 1일부터 오는 9월 10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올해의 One City One Book 독서감상문 대회 대상도서는 최원형 작가의 ‘세상은 보이지 않는 끈으로 연결되어 있다’로 참가부문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접수한다.

‘세상은 보이지 않는 끈으로 연결되어 있다’를 쓴 최원형 작가는 세상 모든 것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관계로 이어져있다는 인문학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환경과 생태 문제에 접근했다. 작가는 “환경문제를 이성과 논리로만 접근하기보다 스스로 주변을 살피는 생태 감수성을 기르는 것에서 출발해 보자”고 전하기도 했다.

독서감상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운영과 도서관정책팀 또는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10월 14.일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하고, 12월 도서관 사람들의 날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 중 우수작은 전라남도립도서관 독서왕 선발대회 본선에 참가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2019. One City One Book 독서감상문 대회를 통해 보다 더 많은 시민이 이 책을 읽고 우리시 생태·환경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독서문화 확산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KJA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