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담양군,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 분양 ‘탄력’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기원 기자
기사입력 2019-08-13

    담양군,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

[KJA뉴스통신] 생태도시 담양군이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며 에코하이테크 담양산업단지 분양이 활기를 띄고 있다.

담양군은 담양읍 삼만리 일원에 조성된 산업단지가 지난 2018년 분양이 시작된 이후 96필지 337,657㎠ 중 62필지 211,841㎠를 분양해 분양률 63%를 달성했으며, 입주 상담 문의가 계속 빗발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가동 중에 있는 32개 업체를 비롯해 공사 중인 13개 업체와 최근 입주계약을 체결한 3개 업체가 공장 건축에 착수했으며 8개사와 입주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군은 환경오염이 적은 바이오식품, 자동차부품, 조립금속 등 18개 업종을 유치하고 있으며 토지 분양가의 30% 범위 내에서 최대 4억원 한도 안에서 입지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법인세와 소득세 50%, 취득세 75%, 재산세 5년간 75% 감면 등 세제혜택과 함께 지방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으로 지정되어 제한경쟁입찰과 수의계약이 가능하다.

한편 전체면적의 40%가 공공시설 및 녹지공간으로 구성되어 군민들의 주거환경권 확보는 물론 산업단지 입주 업체들의 쾌적한 근로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저렴한 분양가와 호남·남해·88올림픽·서해안 등 4개 고속도로와 KTX, 무안공항 등 접근성이 좋은 호남의 중심부에 위치하는 지리적 이점이 높아 입주를 희망하고 있는 기업체가 많은 것으로 군은 평가했다.

특히 담양-광주첨단 간 국도가 개통 이후 전남도립대학을 비롯한 광주의 과학기술원과 테크노파크 등이 15분대로 접근성이 확보되며 산학협력이 용이해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산업용지가 모두 분양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우량기업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KJA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