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광양시, 시민이 원하는 사업 공개‘ 국민신청실명제’ 확대 운영

가 -가 +

이철훈 기자
기사입력 2019-04-01

    광양시

[KJA뉴스통신] 광양시가 주요 정책의 담당자와 결정·집행과정을 공개하는 ‘정책실명제’를 강화하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지자체 등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담당자 및 결재자의 실명과 의견을 해당 기관이 자율적으로 기록·관리하는 제도를 말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시민이 원하는 사업이 ‘정책실명제’를 통해 공개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도입됐다..

1개월 동안 시민으로부터 접수 받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에 의결을 통해 해당 사업명과 관련자 실명, 주요 추진내용 등을 공개하고 있다.

시는 올해부터 시민들의 알권리와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기존 연 1회에서 3회로 신청을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접수를 받으며, 신청 대상사업은 총사업비 1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 연구용역, 다수 시민과 관련된 조례 제·개정 사항, 그 밖에 중점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이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 국민신청실명제 코너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업명칭과 신청사유를 작성 후 홈페이지 국민신청실명제 게시판,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방기태 기획예산담당관은 “이번 ‘국민신청실명제’ 확대 운영으로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신청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n/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KJA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