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남교육청,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위해 ESG 활성화 ‘앞장’

ESG 교육 및 실천 계획 논의 및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협력 다짐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이기원 기자
기사입력 2024-03-28


▲ ESG교육발전위원들이 회의를 마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라남도교육청 ESG교육발전위원회는 28일 전남교육청 5층 소회의실에서 올해 첫 회의를 열고, 지속가능한 전남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ESG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윤원태 위원장 등 10여 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 ESG교육발전위원회는 ‘2024년 전라남도교육청 ESG 교육 및 실천 시행계획’을 논의하며 전남교육 ESG 활성화를 통해 전남교육 대전환을 실현하는데 협력을 다짐했다.

그리고 위원회는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미래교육에 대한 희망을 전남에서 제시할 수 있도록 적극 힘을 보탠다.

윤원태 위원장은 “오늘 회의를 통해 전남교육 ESG가 활성화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면서“오늘 우리 위원회에서 제안한 의견들이 정책별 실행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여선 정책국장은 “위원회가 ESG 전문가들로 구성된 만큼 지속가능한 전남교육을 위해 좋은 제안을 많이 해주시길 바란다.”며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가치로 전남교육 대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KJA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